화학적으로 합성한 일반주사와 달리 순수한 한약재에서 추출하는 약침은 체질과 증상에 따라 경락과 경험에 주입하여 인체의 면역력을 증가시킴니다.
전통한의학의 침술과는 달리 약침은 약액이 흡수되는 시간동안 지속적으로 경락과 경혐을 자극하여 치료효과를 발휘하기 때문에 빠른 시간내에 증상이 개선됩니다.
임상결과 약침은 거의 모든 질환에서 종전의 치료법보다 월씬빠르고 괄목할만한 치료효과를 보였는데, 특히 요통, 어깨 걸림, 관절통과 같은 통증질환의 치료뿐만 아니라 간염, 당뇨병, 암 등 난치병 치료에서 큰효과를 보입니다.
약침은 임상에서 시술 즉시 통증 및 증상이 소실되거나 개선되고, 특히 진정, 소염, 해열의 치료효과가 뒤어나 동통질환에 속효성 반응을 나타냄니다. 뿐만 아니라 일반 침시술의 경우 일정부분 유침시간(침을 맞고 있는 시간)이 필요한데 반해 약침은 유침시간이 필요치 않아 시술이 간편합니다.
악침은 순수한 한약재에서 추출한 약침을 경락과 경혐에 주입함으로 약맥이 흡수되는 시간동안 계속 경락과 경혐을 자극하면서 치료효과를 발휘하기 때문에, 특별한 경우ㄹㄹ 제외하면 매일 치료하지 않아도 주 2-9회의 치료만으로도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한약에 대한 거부감이 강하거나, 물리적인 장애로 한약을 복용할수 없는 환자들의 경우 일정부분 한약을 복용하는 효과를 나타낼 수 있으며, 혈맥을 이용하여 주입하는 산삼악침과 수승화강을 포함한 전신면역요법 등은 면역력 강화에 상당히 좋은 효과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척추의 부정렬을 바로 잡아주는 추나요법과 약침을 병행해서 시술하게 되면 근육과 인대의 강화효과가 있어 치료효과를 극대화 시킬 수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기존의 한방 약물요법이나 침구요법을 병행하여도 임상적으로 좋은 결과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임상악침학회는 그동안 쌓아온Know-how를 바탕으로 새로운 약액 개발을 매진하고 있으며, 현재 사용되고 있는 약액보다 더욱 효과가 우수한 익액을 개발하여 한방진료의 우수성을 알리고, 더 나아가 인류의 건강증진에 기여하고자 합니다.